바우하우스에서는 요하네스 이텐, 라이오넬 파이닝거, 폴 클레, 오스카 슐레머, 바실리 칸딘스키 등이 교육을 담당하였다.
초기에는 공예학교 성격을 띠다가 1923년에 이르러서야 예술과 기술의 통일이라는 연구 성과를 평가받기 시작하였고. 이 때부터 비로소 교육방침이 정착되어 바우하우스의 특색
환경 등의'다른 요소‘들 또한 중요시하는 모습들이 눈에 띈다. 기능주의적인 관점이었던 모더니즘에서 점차 기능보다는 다른 무언가를, 혹은 기능과 다른 무언가를 함께 추구해가는 건축의 양상을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에서는 확인할 수 있다
Ⅲ-2.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건축가와 건축물
모
디자인이란 일단 알기 쉬어야 하며 포스터를 접하는 사람이 알아볼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래야 포스터를 바라 볼 마음이 생기며 그렇게 시선을 잡아두면 전달하고자 하는 흐름을 인식 시키는 것이 더 용이해 지는 것이다.
2. 포스터디자인의 미적요소 감상 방법
포스터는 시각접촉의 예술이다
바우하우스 프로그램]
이 선언문에는 또한 바이마르 국립 바우하우스 프로그램이 기재되어 있었는데 이것이 팜플렛의 주요내용이었다.
그 내용은 인민의회가 소집된 바이마르에 바우하우스라는 별난 이름의 미술학교가 창립되었음을 알리는 것이었다. 이 학교는 그전의 미술학교와는 상당히 달라
디자인은 구상·계획·설계·의장 등 여러 가지 의미를 포함하며, 이것들을 종합한 뜻으로 또는 이들 중 어느 하나에 역점을 둔 것으로 쓰이는 용어이다. 디자인은 어원적으로는 계획, 기획하는 것이지만, 오늘날에는 주요하게 형태와 구조를 구상하고 설계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특히 예술적으로는 정
I. 환경디자인과 에코디자인의 의미
인간은 살아가는 동안 깨끗한 환경을 잘 유지하여, 후세에게 넘겨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 환경문제는 이제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전 지구촌의 문제로서 생존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문제로 21세기 떠오르고 있다. 지금의 세계는 환경의 시대, 인간 중심의 개발과 성
디자인이 총 출동, 가구 산업 종사자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는 행사다. 올 해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는 예년과 다르게 가구 디자인에 있어 뚜렷한 경향이 나타나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이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조명 전시회와 격년으로 번갈아 열리는 주방 가구 전시회에서는 주방가구에 첨단
디자인 슬로건이 적용되는 분야는 '명함', '종이컵', '결재판', '서류철', '봉투' 등 업무상 자주 사용하고 접하는 사무, 생활용품들과 이메일 개인서명 양식, 전산문서 양식, 보고서 표지 양식 등 각종 문서 서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로써 기아차는 그 동안 추진해온 디자인경영의 성과와 창의적
1장. 우리의 옛글을 모방하고 고쳐 쓰는 글쓰기 연습
글쓰기는 그 사람의 인격과 품위를 나타내는 데 있어 중요한 의미가 있다. 글쓰기를 통해 저자의 사상과 인품이 그대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글쓰기는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표현하는 행위이며, 생각과 느낌을 명확히 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1.바우하우스 형성
1) 바우하우스의 이념
19세기 예술의 동향을 말하자면, 예술은 그 자체의 자율성과 순수성의 달성을 목표로 해서 전개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다시 말해 예술은 종교나 정치, 및 도덕 등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이른바 “예술을 위한 예술”의 세계를 확립하려고 했다. 그래서 예술